개강 안내
home>필로스공지>개강 안내
Total 1건
개강 안내 목록

번호: 1  |  작성자: 필로스논술학원  |  작성일: 08-30

필로스 국어논술 수업안내

필로스 국어논술 수업안내

구분

초등 4학년

초등 5, 6학년

중등 1, 2, 3학년

고등 1학년

수업 요일

토요일

토요일/일요일

토요일/일요일

금요일

수업 구성

독서논술

국어논술

(국어+독서논술)

국어논술/내신

(국어+독서논술/내신)

국어단과/내신

(수능국어/내신)

수업 안내

매주 1권의 도서를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독서논술반입니다.

책 읽는 습관을 기르며, 발표토론 및 서술형 글쓰기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휘력과 사고력, 창의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국어 수업시간에는 기초 실력을 쌓습니다. 문학, 독서(비문학), 문법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학생들의 기초 독해 실력과 추론 능력을 길러줍니다.

국어 수업시간에는 국어 기초 실력을 바탕으로 하여 문학, 독서(비문학) 문법의 기본 개념을 각종 작품 및 제시문에 적용하는 수업이며, 수능을 본떠 만든 월례 평가시험으로 수능 국어에서 요구하는 판단력, 추론능력을 기르며 수능 유형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수능 대비 문학, 비문학, 문법을 공부하는 수업입니다. 수능 기출, 평가원 출제 문제, 교육청 출제 문제 등 공신력 있는 문제를 엄선하여 학생들을 집중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험 기간에는 내신대비 수업이 진행됩니다.

독서 수업시간에는 2주에 1권씩, 매월 2권의 도서를 정독합니다. 1, 2주차를 나눠 세분화 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 1주차는 발표 토론과 서술형 글쓰기를 통해 추론분석비판능력, 문단구성력, 발표력, 친화력을 기르며 협동심,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2주차는 작품 해설 강의와 서술형 글쓰기를 통해 어휘력, 이해력, 속독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배경지식을 확장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글을 써봄으로써 창의력이 향상됩니다. 끈기 있게 글을 쓰는 과정에서 서술형에 대비하며 학습태도도 교정될 수 있습니다.

 

*시험 기간 내신대비 수업이 진행됩니다. (1 제외)

*중학교 1, 2학년은 청소년용 고전도서를 읽으며, 중학교 3학년 수업에서는 완역본과 단행본을 사용합니다.

수업 시간

2시간

2시간 30

3시간

2시간 30

 

1 인기글 필로스 국어논술 수업안내 필로스논술학원 08-30 175
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약관

사업자명 : (주)에스티엘    지번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 3동 1040-9, 13층  도로명주소 :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598, 13층 필로스논술학원 사업자등록번호: 502-86-25312 학원등록번호:4958  상담문의 : (초,중등) 053-745-1054
Copyright © 2013 PHILO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