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FAQ
home>입학안내>입학 FAQ
구분 제목
Q 국어논술, 초5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A 중학교 입학 후 국어 학원을 처음 다니는 학생들은 자신이 쉽게 생각하던 ‘국어’라는 과목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충격은 본인의 부족함을 알게 하는 좋은 충격입니다. 문학, 비문학, 어법, 어휘에 대한 국어지식이 없으면 제시문 독해력과 이해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사용 어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학생 간의 독해 실력은 급격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학습 결손을 막기 위해서라도 국어공부를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로스국어논술은 학생들이 주어진 글의 주제와 중심문장을 파악하게 함으로써 글을 올바르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모든 공부의 기본이며, 내신 및 수능 성적 향상의 핵심입니다.
Q 의치한, SKY 진학을 목표로 하는 중학생에게 수능 국어선행이 필요한가요?
A 상위권일수록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위권 학생일수록 국어성적에서 대입 성공 여부가 판가름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나 수학, 과학의 경우 중요과목으로 인식되어 어릴 때부터 준비하지만, 국어는 중3부터 준비해도 된다고 생각하여 방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수능 국어의 경우 어려운 1~2개의 문항, 즉 소위 ‘킬러 문항’이 최상위권과 중위권을 가르는 척도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킬러문항들은 상당한 수준의 어휘력과 독해력, 배경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국어와 독서 융합 교육을 통해서 꾸준하게 대비해야 합니다. 의대를 지망하는 학생들도 MMI(다중미니면접)을 보게 되는데, 주어진 제시문을 빠른 시간 내에 파악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밝혀야 하므로 독해력과 논리력을 중학생 때부터 키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Q 왜 필로스국어논술을 선택해야 하나요? 프로그램과 교재가 궁금합니다.
A 필로스국어논술은 기존 국어수업과 독서논술의 장점을 융합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우선 필로스 독서논술 커리큘럼에 있는 수준 높은 동서양의 문학, 비문학 도서들을 읽으면서 어휘력, 독해력,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비판적 사고력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필로스 국어 수업을 통해서 독서논술로 배양된 능력들을 내신 및 수능 국어 영역에 적용시켜서 수능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글쓰기와 토론 수업을 통해서 각종 수행평가와 교내 대회들도 대비가 가능하고, 대입 학생부종합 심층면접 합격까지 가능합니다. 필로스국어논술은 자체 제작한 국어교재와 독서논술 교재를 사용합니다. 국내 명문대학 국어국문학 전공자와 다양한 전공자들이 필로스 국어논술의 문학, 비문학, 문법, 독서 교재들을 기획, 제작, 편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독서 과제 확인을 위해서 독서 워크북을 제공해서 매주 감독하고 있습니다.
Q 필로스국어논술의 “평가 수업”은 무엇인가요?
A 필로스국어논술은 재원생들의 국어 영역 약점 파악 및 실력 향상을 위해서 5주에 한 번 학원에서 “평가시험”과 “해설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재원생 성적확인 메뉴”에 개별 성적표를 비밀글로 게시하고 있습니다. 필로스 학년별 평가시험지는 교과서, 수성구 내신 문제, KBS 한국어능력시험, 수능기출문제, 주요 모의고사 문제를 변형해서 학년별 난이도에 맞게 제작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평가 시험을 통해서 수능형 국어 문제들을 미리 경험할 수 있으며 정기적인 시험을 통해 수능형 시험 유형과 풀이법에 익숙해집니다. 또한 정기적인 시험을 통해서 시험에 대한 긴장감을 유지하고, 점수 향상에 대한 내적 동기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Q 내신기간 대비도 해주시나요? 내신 수업은 어떻게 하나요?
A 내신시험 4주 전부터 정규반 수업을 일시 중단하고, 국어 내신 대비 특강에 돌입합니다. 학생들을 학교와 출판사별로 모아서 단과반 형식으로 특강을 진행합니다. 내신 대비 기간에는 중요한 개념을 다시 복습하고, 필로스 교재 연구팀이 제작한 학교별 내신 예상 시험지를 풀면서 본인들의 부족한 점을 점검하고, 예상 문제 풀이를 통해서 학교 내신 출제 경향을 스스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모의 내신시험 후 필로스국어논술 관리 교사들에게 오답노트를 확인받고, 모르는 내용은 질의응답 시간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필로스국어논술은 학생들이 수동적으로 문제를 풀게 하는 것이 아니라, 맞은 문제까지도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완벽하게 내신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해드릴 것입니다. ※비수성구 학교나 수강 인원이 4명 미만일 경우는 단과 개설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학원으로 문의바랍니다.
Q 레벨테스트에서 떨어지면 입학이 안 되나요?
A 레벨테스트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진행됩니다. 면학분위기 조성과 국어 실력에 맞는 효율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 레벨테스트 점수를 기준으로 반편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위 10% 학생은 특별반으로 편성되고, 평균점 미만의 학생들은 입학이 제한됩니다. 레벨테스트에서 탈락한 학생들은 1개월 후 재시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응시는 무료이며, 테스트 점수는 시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전화로 안내드립니다. 레벨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레벨테스트 신청은 학원으로 전화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수업을 결석하게 되면 수업료 이월이 가능한가요?
A 필로스국어논술은 개인 사정으로 인한 결석에 대해서 별도의 수강료 이월 제도가 없습니다. 국어 수업은 목표 진도와 수업 흐름이 있기 때문에 수업에 결석할 경우 학습 결손이 발생됩니다. 따라서 필로스는 월 2회 이상의 결석을 원칙으로 금지하고 있으며, 월 1회 결석생들에게는 지난 수업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서 논술 수업의 경우 현장에서의 토론과 글쓰기, 발표 활동이 중요하기 때문에 수업에 결석할 경우 월 1회 오프라인 보강 수업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약관

사업자명 : (주)에스티엘    지번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 3동 1040-9, 13층  도로명주소 :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598, 13층 필로스논술학원 사업자등록번호: 502-86-25312 학원등록번호:4958  상담문의 : (초,중등) 053-745-1054
Copyright © 2013 PHILOS. All rights reserved